[양평 맛집] 양수리 오리학교(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좋은 오리고기 전문 식당)
경기도 양평 양수리(서종면) 오리고기를 잘하는 맛집이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. 양평 두물머리에 방문 후 밥 먹기에도 좋은 곳이며, 우리도 3번째 방문하여 갈 때마다 만족한 오리고기 전문 식당이다.
[가족식사 추천식당 양수리 오리학교]
위치 및 주차
- 대중교통보다는 승용차를 가져가야 하는 곳이다. 주차자리도 넉넉하다.
- 두물머리에서 북동쪽으로 차 타고 13분 거리
- 주소: 경기 양평군 서종면 수대울길 176 오리학교
(지번: 문호리 1073-1)
- 영업시간: 11시~21시(19시30분 주문마감)
※ 매주화요일 휴무
※ 그러나, 오리고기가 다 팔리면 조기마김하기도 하니 사전에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음
- 연락처: 0507-1436-5594
- 룸: 있음. 단독룸도 있고 10인이상 대형 룸도 있어 모임 하기에도 좋은 장소.
- 주차장: 식당 앞 넓은 자갈바닥에 주차 가능하며 갈 때마다 항상 여유가 있었다.(발렛 없음)
메뉴
- 오리소금구이를 주문하면 야채 샤부샤부(소량)+ 누룽지 돌솥밥 + 된장찌개(소량)까지 나온다.
- 가족단위로 가면 오리소금구이 '대'자를 시키고 1~2인분씩 추가하면 된다.
- 국내산 오리만 사용하신다고 한다~
식당 내부
- 아래 사진과 같이 실내 16인 룸도 있고, 더 조그만 룸도 있다.
- 식당 내부 한켠(입구쪽)에는 부침개 셀프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오리고기가 나오기 전에 부침개를 먹을 수 있다.
음식(오리소금구이 및 식사)
- 기본 상차림: 상추, 마늘, 야채, 팽이버섯 등 건강한 느낌의 밑반찬들이 세팅이 된다~
-오리 소금구이 '대'자. 싱싱해 보인다. 훈제보다는 생(소금구이)이 맛있는 것 같다.
- 본격적으로 굽기 시작~ 훈제가 아니므로 잘 익혀서 먹어야 한다~
- 맛: 오리고기는 질기지 않고 맛있다. 야채에 같이 싸 먹으면 더 맛있다. 아이도 부모님도 모두 좋아한다.
(냄새는 개인적으로 다르겠지만 냄새가 심해서 맛을 떨어뜨린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(맛있었다!))
- 샤브샤브 먹은 후 우동사리까지 넣어서 끓이는 모습~
- 마지막 마무리는 누룽지 밥(돌솥)에 된장찌개로~~
참고사항
- 화장실은 식당 밖 정원에 위치
- 다시 말하지만, 공휴일에는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~~
※ 2번째 방문했을 때 3~4시쯤이었는데 우리가 먹고 나오니 그날은 재료(오리고기)가 다 소진되어 더 이상 손님을 받지 않고 있었다.
- 유아용 수저는 따로 주신다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