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[부] 부동산 어플, 웹사이트(아파트 위주, 손품용)추천 4개

해피n해빙 2024. 6. 23. 06:29
반응형


부동산(아파트) 전세, 매매 거래 시 유용한 부동산 앱을 소개한다. 현장 확인 전 손품에 유용한 사이트들이다.

리치고, 호갱노노, 아실, 다윈중개 어플화면


1. 리치고

- 특징: 매주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시각화(도표와 그래프)하여 나타내주는 서비스를 제공
- 홈페이지:  https://m.richgo.ai/realty/richgoMap

리치고 - 부동산 투자 분석 No.1

리치고에서 아파트, 토지, 건물의 실거래가와 경매! 호재와 학군, 미래 시세까지

m.richgo.ai


아래는 리치고의 덕은지구 예시(얼마 전 무순위 청약이 있었던 DMC한강자이더헤리티지)
32평 매매호가 최저가는 11억이다. 해당 평수의 호가가 막대그래프로 시각화되어 보이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.

출처: 리치고 (덕은동-최저호가)

리치고에서는 초중고 주변의 학원을 학생수 별로 나타내주기도 한다. 대형학원을 찾는데도 유용하다.

출처: 리치고 (덕은동-교육-중학교-학원가)


또한, 지하철 호재도 보기 쉽게 해준다.(덕은역 예정)

출처: 리치고 (덕은동-호재-지하철)


2. 호갱노노

  
  여러 가지 가능을 사용 중인데

   [청약 알림]
  우선 스마트폰 어플에서 무순위 줍줍 청약 알림을 해놓으면, 관심지역 무순위(취소 후 등) 청약알림이 뜨기 때문에 놓치지 않을 수 있다.


[최근 상승 및 하락거래]
어제, 근 7일, 근 15일, 근 1달간 실거래 중 상승 및 하락거래 건수를 알려줍니다. 시장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
3. 아실


아실의 경우 실거래가 확인, 교통망(예정) 확인, 경매물건 알림 등을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.

[실거래가 확인]
네이버 부동산에 비해 평형별 모이보기 기능이 편리합니다. 예를 들어 84A, 84B, 84C 등의 실거래가를 네이버에서는 따로따로 확인해야 하는데 아실의 경우 모아보기가 가능합니다.

[교통망 확인]

위 사진처럼 각 지하철 노선별 노선도, 단계(발표-예타통과-착공-준공 4단계)별 진행상황 등을 알려준다. 단점은, 면목선처럼 예비타당성 조사가 이미 통과(2024년 6월 5일) 되었는데 예타결과가 아직(6월7일 현재) 미반영된 것처럼 정부발표에 따라 바로 업데이트가 되지는 않는다는 점.

4. 다윈중개

부동산 중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앱(매도 시)

(공동중개의 경우 공인중개사비가 완전 무료가 아닐 수 있음)

위 소개된 다른 얍과는 약간 다른 성격의 앱으로,
- 매일 뉴스(경제, 부동산 등 관련) 기사를 정리하여 올려준다(링크 형태이지만 최신 뉴스라는 것이 도움이 된다)
* 다윈중개 앱>>홈>>아래로 스크롤>>부동산뉴스
  * 또는 알람을 설정하면 매일아침 뉴스 업데이트를 알림 받을 수 있다.


- 전국 급매물 알림 받기
  이 기능은 해당지역(단지)의 최저가를 알려주지는 않지만 기존 호가에서는 거래가 잘 안 되었구나. 정도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보면 된다.

끝~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