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[파주/북카페]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"밀크북" (책+커피+음료+레고)

해피n해빙 2025. 3. 2. 15:17
반응형

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2층짜리
커피숍+책방+아이 영화 상영까지 하는 밀크북

실외 활동이 어려운 비 오는 날, 추운 날, 더운 날 가기 좋은 북카페 밀크북.



위치부터 알아보자~

1. 위치 및 영업시간, 연락처
- 주소: 경기 파주시 회동길 121

    (지번: 경기 파주시 문발동 532-3)

- 영업시간: 9시~20시
- 연락처: 031-944-3966


2. 주차: 꽤 넓은 편
  - 밀크북 건너편 주차장에 주차장은 여유가 많고,


- 밀크북 비로 앞 주차공간은 4대 정도의 주차공간.


3. 음료 등 메뉴
  - 음료는 1층 입구에서 주문 가능하다. 종류가 꽤 다양해서 아이들도 레몬에이드나 아이스크림(콘)까지 먹을 수 있다.
- 메뉴판엔 안 나온 상하목장 바나나 우유도 있음~.

   (메뉴판 출처: 밀크북 네이버플레이스 )

출처: place.naver.com/restaurant/764565568/menu/list
밀크북 메뉴판(출처: place.naver.com/restaurant/764565568/menu/list)

- 빵도 이것저것 간식거리가 많다.


- 빵과 음료는 책장 옆 테이블에서 책을 보면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.


4. 도서
  - 잡지, 소설, 경제분야 등 읽을 수 있는 책이 많아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와봐야 한다.

- 책꽂이에 책이 가득(1층)


- 유아전집 같은 아이책을 판매하기도 한다
  (위치: 1층에서 2층 올라가는 계단 입구)

라인조명을 많이 사용한게 특징이다.


5. 내부 전경
  - 방문당시 공휴일 오후라 사람들이 꽤 많았지만 그래도 빈자리가 군데군데 있었다.

- 편안한 분위기를 위해 라인조명을 많이 설치해 놓았다.


- 라인조명은 LED일체형으로도 많이 나오며 전구색, 주백색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.  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위해서라면 전구색!!

- [참고] 밀크북 조명판매(?) 시공(?)한 회사를 찾아보니 아래 Vittz를 알게 되어 링크를 남겨본다. 꽤 자세히 밀크북에 사용된 조명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.

※ 인테리어의 최종 분위기는 역시 조명님이 결정.

https://m.blog.naver.com/vittzlighting/221105583920

[비츠의 조명을 찾아서] 파주출판단지 북카페 '밀크북'

책장 넘기는 소리를 음악 삼는 북카페, ‘MILKBOOK’파주 출판 단지 내에는&n...

blog.naver.com

(단지, 구매하려 해도 2017년도에 시공한 것들이라 품절인 듯 한 제품이 많아 보인다)



- 사진이 너무 이뻐 몇 장 가져와본다.
  ※ 출처: 비츠(vitzz) 조명 공식 블로그

밀크북 1층 빵파는곳 옆 테이블 전경. (출처: 비츠조명 공식 블로그 https://m.blog.naver.com/vittzlighting)
밀크북 1층. (출처: 비츠조명 공식 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vittzlighting)
밀크북 1층 창가.(출처: 비츠조명 공식 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vittzlighting)
밀크북 1층 책 읽는 곳( 출처: 밀크북 공식 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vittzlighting)
밀크북 2층 레고방 바로 아래 전경이다. 배행기 모양의 아이용 전구가 이뻐보인다(출처: 비츠조명 공식 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vittzlighting)
요 조명 제품은 요즘도 판매하는 디자인인것 같다.(출처: 비츠조명 공식 블로그. https://blog.naver.com/vittzlighting)


6. 2층 레고방
  - 남자아이들이라면 레고방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.
  - 타이머를 맞춰놓고 레고를 조립하는 시스템. 조립하다 시간이 모자라면 추가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면 된다~


- 우선 2층 레고방 입구에서 조립을 원하는 레고제품을 고르고,


- 자리에 앉으면 주인 아저씨께서 레고를 가져다주신다. 새로운 제품을 운 좋게 선택했고, 스티커는 아저씨가 붙여주셨다.

2층 레고방 전경


7. 2층 레고방 건너편 독서공간
  - 층고가 낮은 곳이지만 이동하는 사람이 적어 조용히 책 읽는데 좋은 장소다.


- 단시간 내 아래 책들을 속독완료.

- "우리는 결혼하고 부자가 되었다." 신혼부부나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읽으면 좋은 책. 글쓴이 필력이 좋아 빨리 휙 쉽게 읽을 수 있어 좋았다. 단, 재테크 고수들에게는 쉬울듯한 내용들일 것 같다.


- "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퇴근한다"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책.
- 핵심: 서두에 글의 목적과 이유, 글 보완 사진, 독자가 상상할 수 있게 눈에 보이게 설명, 정확한 정보 전달, 선명한 표현, 친근한 말투(평소말하듯)


8. 주말에 마땅히 갈 곳을 정하지 않았는데 비가 오거나 너무 춥거나 할 때 마음의 할링을 얻으러 가기에 좋은 곳. 밀크북. 조명도 편안하고, 다음에 또 가고 싶다~~.




이상 끝~~

반응형